㈜더피플라이프는 『개인정보 보호법』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• 공개합니다.
1. 개인정보의 처리목적
    ㈜더피플라이프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.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.
① 계약회원 관리
    회원 가입의사 확인,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인증, 회원자격 유지 • 관리, 계약 • 청구서 발송, 명의변경, 각종 고지 • 통지 등 계약의 이행 및 제도 안내, 만족도 설문조사,
    서비스 통계 및 부정 이용 방지, 소비자 피해보상을 위한 공제업무, 물품배송 등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② 민원업무 처리
    민원인의 신원 확인, 민원사항 확인,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• 통지,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
    보유정보 업데이트, 상품 서비스 안내 및 이용 권유, 시장 조사 및 신규 상품 및 서비스 연구개발 및 제공,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,
   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, 판촉활동, 접속빈도 파악 등의 대한 통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④ 홈페이지 관리
   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• 인증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, 각종 고지 • 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2.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
    ㈜더피플라이프는 개인정보 보유 • 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 • 이용합니다. 단 목적 달성 이후에는 분쟁(민원) 해결 및 법령상 의무이행, 리스크 관리업무를 위한 경우에 한하여 보유 • 이용됩니다.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, 대금결제 및 물품 등의 공급기록 :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
②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처리종료일로부터 3년
③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•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• 조사 종료시까지
3.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
    ㈜더피플라이프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, 정보주체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「개인정보 보호법」제17 • 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
①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   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제공받는 자
이용목적
제공항목
보유 및 이용기간
상조보증공제조합
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 27조에 따른 공제계약 및 소비자피해보상
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연락처(자택/휴대전화), 주소(자택/직장), 가입상품, 증서번호, 납입금액, 납입회수, 계약일자 등 기타 상조보증공제조합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
상조보증공제조합이 납부금에 대한 담보금을 보유하는 동안 또는 상조보증공제조합의 공제계약 기간동안
② ㈜더피플라이프는 위탁계약 체결시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 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 관리 보호조치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, 손해배상 등의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
5. 개인정보의 보유 • 이용기간
    정보주체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① ㈜더피플라이프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
    - 부정이용기록
    - 보존 항목 : 컴퓨터 통신, 인터넷로그 기록자료, 접속지 추적자료
    - 보존 이유 : 통신비밀보호법(통신 사실 확인 자료, 부정 이용 방지)
    - 보존 기간 : 3개월
② 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    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
    -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    - 보존 기간 : 5년
    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
    -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    - 보존 기간 : 5년
    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
    -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    - 보존 기간 : 3년
6.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
    -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
① 파기절차
    - 정보주체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
② 파기방법
    -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    -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활용 후 삭제합니다.
7.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    정보주체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(개인정보 열람요구, 오류 정정요구, 삭제요구, 처리정지 요구)를 행사할 수 있으며, 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 고객센터(Tel. 1577-3411)를 통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립니다. 정보주체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
②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시,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8. 개인정보의 기술 • 관리적 보호 대책
    ㈜더피플라이프는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변조,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 • 관리적 보호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① 기술적 보호 대책
    회사는 해킹 및 랜섬웨어,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및 고유식별번호 등의 암호화를 통해 보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② 관리적 보호 대책
   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으며 정기적 직원 보안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준수를 상시 강조하고 있습니다.
9. 개인정보 자동수비 장치의 설치 •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
    ㈜더피플라이프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(cookie)를 사용합니다
① 쿠키의 사용 목적
    -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, 인기 검색어,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,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.
② 관리적 보호 대책
    -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> 인터넷 옵션 >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(※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)
10.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연락처
    ㈜더피플라이프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, 불만사항, 침해사고 신고를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    ㈜더피플라이프의 서비스 이용시 발생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㈜더피플라이프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.
11. 권익침해 구제방법
   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아래의 기관은 ㈜더피플라이프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,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①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   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, 상담 신청
    -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    - 전화 : (국번없이)118
    - 주소 : (58324)전남 나주시 진흥길 9(빛가람동 301-2) 3층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
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(행정안전부 운영)
   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분쟁조정 신청, 집단분쟁 조정(민사적 해결)
    - 홈페이지 : www.kopico.go.kr
    - 전화 : (국번없이)1833-6972
    - 주소 : (03171)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
③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
    - 홈페이지 : www.spo.go.kr
    - 전화 : (국번없이)1301